본문 바로가기

__mytop

청력검사의 정상수치는 얼마인가

바로확인

청력검사의 정상수치는 얼마인가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 추천 내용 확인 👧

 

의료비용 미수금 지급 받는법 [모르면 나만손해]     바로보기

 

응급의료비용 미수금 지급제도: 검진센터알려주는 팁

응급의료비용 미수금 지급제도: 건강 검진센터 간호사가 알려주는 필요성 알아보시겠습니다. 정부가 지원하는 의료비 제도 활용해서 조금 더 건강한 삶을 즐겨보세요, 국민건강보험 가입자라

winterheal.tistory.com

알아보자 :: 청력검사의 정상수치는 얼마인가

청력검사의 정상수치는 얼마인가

 

청력건강은 우리의 신체건강과 마찬가지로 정기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귀는 우리의 일상 생활과 업무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청력저하는 우리에게 많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의사소통의 불편, 이동의 불편, 심지어 안전의 위험과 심리적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보통 정상 청력 값은 25데시벨 이내인데 25데시벨 이내에서는 정상 청력이 정상이라고 생각하는데 임상적으로는 500 2000Hz를 언어 빈도라고 합니다.

 

 

500 1000 2000Hz 이 세 가지 주파수는 평소 언어 소통에 매우 큰데, 우리는 이 세 가지 언어 주파수에 주목해야 하며, 25dB보다 높으면 평소 의사소통에 장애가 될 수 있습니다.

 

▶  보통 25데시벨에서 40데시벨은 가벼운 청력저하, 40 60데시벨은 중간 청력저하, 60 80데시벨은 중증 청력저하, 80데시벨 이상 청력저하는 중증입니다.

 

▶  그래서 첫 번째는 25데시벨 이내의 청력에 대해서 우리가 보통 정상 청력이라고 생각하고 거기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없습니다.

 

▶  둘째, 일부 노인의 경우 25dB보다 고주파 청력 저하가 더 나빴습니다.

 

 

▶  하지만 노인들은 2000Hz 이상의 고주파에서 청력이 떨어지면 평소 언어교환에 큰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500-2000Hz의 청력이 25dB 이상이면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건강한 몸은 우리가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한 필수 조건 중 하나입니다. 

포스팅 해드린 내용은 청력검사의 정상수치는 얼마인가 입니다. 위 내용들이  이해에 도움이 되셨길...

 

 

 

 

__mytop general my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