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_mytop

수유기 질염: [꼭 확인]

바로확인

수유기 질염: [꼭 확인]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 추천 정보모음 🍩

 

의료비용 미수금 지급 받는법 [모르면 나만손해]     바로보기

 

응급의료비용 미수금 지급제도: 검진센터알려주는 팁

응급의료비용 미수금 지급제도: 건강 검진센터 간호사가 알려주는 필요성 알아보시겠습니다. 정부가 지원하는 의료비 제도 활용해서 조금 더 건강한 삶을 즐겨보세요, 국민건강보험 가입자라

winterheal.tistory.com

알아보자 :: 수유기 질염: [꼭 확인]

수유기 질염:

 

수유기란 수유 시작부터 수유 중지까지의 기간을 말하며, 출산 후 산모가 자신의 젖으로 아기를 먹이는 시기를 말합니다. 보통 약 10개월에서 1년 정도 걸리지만 이 기간 동안 케어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렇다면 수유기 질염은 무엇일까요? 바로 이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수유기 질염

 

●  수유기 질염으로 흔히 볼 수 있으며, 수유기에 외음부 가려움증, 흰색 질준비물 많아지고 냄새가 난다면 가능한 한 빨리 병원을 방문하여 부인과 검진과 질냉 정기검진을 통해 질염의 유형을 확인하고 대증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  치료 시 의사에게 수유 중임을 알려야 하며, 의사는 수유 중 매우 안전한 약물을 선택하여 약을 복용합니다.

 

●  또 투약 기간에는 성생활을 하지 말고 평소 팬티를 자주 갈아입고 햇볕을 쬐고 순면이 넓은 팬티를 입는 것이 염증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또 질염의 반복을 예방합니다.

 

 

●  건강한 120세인생 추가지식 : 수유기 질염은 종류 및 치료방법은

1. 약물치료

 

●  수유기 질염은 질 국소투여 후 치료할 수 있습니다.

 

●  질 국소투여 후 질 점막의 국소흡수 과정은 우유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질에 약을 넣으면 치료가 됩니다.

 

●  또한 곰팡이성 질염의 경우 다크닌 색전증이나 디졸테이트 색전증, 트리코모나스 질염이나 세균성 질염의 경우 질 내에 메트로니다졸 발포제를 넣어 치료할 수 있습니다.

 

2. 세척액 사용

 

●  일반적으로 질염은 질병의 중증도에 따라 적절한 세척액을 선택해야 하며, 일반적인 것은 부인염, 젤음 세척액 등이 있으나 장기간 사용하지 마십시오.경미한 질염의 경우 명확한 병원성 세균이 없으며 가벼운 가려움증, 이상한 냄새가 나는 경우 깨끗한 물로 외음부를 세척하고 국소 위생에 주의하십시오.그러나 부인과 세제는 일반적으로 증상을 완화할 수 있는 외음부만 씻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  질 세척 방법은 권장되지 않으며 질 세척은 때때로 질 내 세균총에 변화를 일으켜 정상 세균총의 증식에 영향을 미칩니다.

 

 

●  이상 수유기 질염에 대한 진료하는 의료 소견입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긍정적인 태도는 불안과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공유드린 글은 수유기 질염: 관련입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

 

 

 

 

__mytop general my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