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자는 종아리 쥐의 원인과 좋은 방법은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밤에 자는 종아리 쥐의 원인과 좋은 방법은
밤에 자는 종아리 쥐의 원인과 좋은 방법은
종아리 쥐는 학명은 근육 경련이며 근육의 자발적인 강직성 수축입니다.
일반적으로 발작 시 몇 초 또는 수십 초 동안 지속되며 종아리 및 발가락의 근육 경련이 가장 흔하며 발작 시 특히 한밤중에 통증이 심합니다.
● 그렇다면 밤에 자면서 종아리에 쥐가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 관련 내용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 밤에 자면서 종아리에 쥐가 나는 이유는 무엇인가
1. 추위 요인
● 다리에 추위에 자극을 받았을 때 뇌가 신호를 보내 다리 골격근을 수축시켜 더 많은 열을 발생시켜 다리 체온을 유지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감기에 걸리면 다리 근육의 혈액순환이 잘 안 되기 때문에 추위에 걸리면 다리에 쥐가 나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수영할 때 준비운동을 제대로 하지 않고 수영장에 내려가는 경우, 밤에 잠을 잘 때 다리에 찬 기운이 생겨 쥐가 날 수도 있습니다.
2. 혈류인자
● 근육이 수축 및 이완 과정에서 혈관을 계속 압박해 우리 몸속의 노폐물을 가져가기 때문입니다. 혈액의 흐름이 느리면 대사에 의해 생성된 젖산이 혈액에 의해 분해되지 않고 근육에 쌓이면 다리에 쥐가 나는 현상이 나타나는데요.
● 또 칼슘이온이 부족하면 신경근의 흥분성을 억제하지 못해 쥐가 납니다. 칼슘 결핍으로 인한 다리에 쥐가 나는 환자는 칼슘을 더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동시에 칼슘 이온의 흡수를 촉진하기 위해 햇빛을 더 많이 쬐어야 합니다.
3. 피로 요인
● 격렬한 운동을 할 때 다리가 매우 긴장된 상태이고 다리 근육의 수축이 빨라지기 때문에 다리가 풀린 후 근육의 수축과 이완이 잘 조화되지 않으면 경련이 생길 수 있습니다. 격렬한 운동 후에는 즉시 근육이 완전히 이완된 상태가 아니라 천천히 근육을 이완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리에 쥐가 날 수 있습니다.
● 또 평소 잠을 잘 때 자세가 정확하지 않으면 다리에 쥐가 날 수도 있습니다.
● 이상 밤에 자면서 종아리에 쥐가 나는 이유가 무엇인지에 대한 진료하는 의료 소견입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몸은 건강한 삶을 위한 필수 조건입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밤에 자는 종아리 쥐의 원인과 좋은 방법은 관련입니다. 상기정보가 좋은 정보가 되었길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