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_mytop

사지가 저리고 무기력한 원인으로는

바로확인

사지가 저리고 무기력한 원인으로는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사지가 저리고 무기력한 원인으로는

사지가 저리고 무기력한 원인으로는

 

사지가 저리고 무기력한 것은 말초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기 때문이며, 수족에 국소적인 혈액공급이 부족하여 저리고 무기력한 현상이 나타납니다. 손발이 저리고 힘이 없는 것은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흔히 나타나는 증상으로 일반적으로 단기간에 해소되며 큰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사지가 마비되고 무기력해지는 원인은 무엇일까. 바로 관련 건강케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사지가 저리고 무기력해지는 원인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1. 병리학적 요인

 

■    손발이 저리고 무기력해지는 시간이 비교적 길며 보통 하루 이상 지나도 풀리지 않는다면 몸에 병이 생겼다는 신호일 수 있으며 대개 뇌졸중, 당뇨병, 신경염 및 경추병, 류마티스 질환, 류마티스 질환성 맥관염, 요추질환 등에 의해 발생합니다. 또한 감기, 간질환, 빈혈, 폐질환 등 환자가 몸이 약해지면 먼저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 일부 내과 질환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과로

 

■    강도 높은 노동, 운동을 하면 몸에 힘이 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    체내에 젖산이 축적된 데다 섬유 손상으로 통각 수용체를 자극해 생기는 무력감 때문입니다. 이 밖에 여성의 생리불순, 생리통, 남성의 유정, 발기부전 등 신체적으로 무기력한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수면은 신체가 스스로 회복하는 과정으로 피로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잠을 많이 못 자면 피로감이 심해져 몸에 힘이 빠집니다.

 

3. 운동섬유 압박

 

■    운동신경섬유 주변의 모세혈관이 막히면서 운동섬유를 압박하여 운동신경섬유가 심하게 손상되었습니다.

 

■    신경의 전도능력과 전도속도가 떨어져 손발이 저리고 무기력한 증상이 나타나며 심할 경우 사지의 마비, 근육 위축 등의 쓰라린 증상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질병은 일반적으로 중년 및 노년층 또는 고관절 수술로 손상된 환자에게 발생하며, 일반적으로 장기간 사지 저림 및 무기력증이 있는 환자의 경우 명확한 진단을 위해 관련 부서에서 관련 검사를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이상 사지의 저림과 무기력증의 원인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긍정적인 사고와 감사의 마음은 건강한 정신과 행복한 삶의 발전을 도와줍니다. 일상 속에서 소소한 것에 감사함을 느끼며 살아가봅시다. 

정리드린 내용은 사지가 저리고 무기력한 원인으로는 입니다. 상기정보가  이해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__mytop general my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