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질에는 어떤 약을 쓰나요

바로확인

치질에는 어떤 약을 쓰나요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치질에는 어떤 약을 쓰나요

치질에는 어떤 약을 쓰나요

 

치질은 인체의 직장 말단 점막하와 항문관 피부하 정맥총이 확장되고 굴곡되어 형성된 부드러운 정맥 덩어리로 배변 출혈, 통증, 항문 가려움증, 치질 탈항 증상을 동반하는 만성 질환으로 45 65세에 발병하며 자주 서 있는 사람과 오래 앉아 있는 사람에게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치질에는 내치질, 외치질 등이 있으며 나이가 들수록 발병률이 증가합니다.

 

그럼 치질에는 어떤 약을 쓰나요? 이 솔루션을 풀어드리겠습니다.

 

치질에는 어떤 약을 쓰나요

 

◈  일반적으로 치질 치료는 아세트아미노펜, 이부프로펜 등의 약물을 경구 복용함으로써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  동시에 치질이 2차 감염되면 항감염제 치료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일부 독점 한약을 경구 복용하여 치질 정맥의 역류를 촉진하고 치질 출혈을 줄이며 치질 부종을 가라앉혀 상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  또한 마응룡 치질 연고, 니트로글리세린 연고 및 기타 진경제제와 같은 국소 약물을 사용하여 출혈, 통증, 가려움증 및 기타 증상을 개선할 수 있으며 니페디핀 제제 및 기타 약물을 완화할 수도 있습니다.

 

◈  그러나 임산부 또는 산모와 같은 특수 집단이 치질 약물을 사용하는 경우 전문의의 지도 하에 사용해야 합니다.

 

추가 진료 소견 : 치질 예방 방법

1. 합리적인 식단

 

◈  위장 연동을 가속화할 수 있는 조섬유 식품과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적절히 섭취하면 통증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  또한 항문에 자극을 주어 증상을 악화시키지 않도록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  동시에 치질로 인한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물을 더 많이 마셔야 합니다.

 

2. 항문제조운동

 

◈  치질이 있는 환자의 경우 항문제조운동을 꾸준히 하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  평소에 치질이 생긴 후에는 오래 앉아 있거나 서 있지 말고 적절한 항문 개량 운동을 해야 국소 혈액 순환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항문 괄약근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동시에 항문 근육 및 기타 근육의 수축 및 이완에도 도움이 되어 통증 완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이상 치질에 대해 어떤 약을 쓰는지 소개하겠습니다.

 

◈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즐거운 생활 되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정신 건강은 일상 생활에서 유지될 수 있습니다. 

정리해드린 내용은 치질에는 어떤 약을 쓰나요 이였습니다.  모두에게 이해에 도움이 되었길바랍니다.

 

 

 

 

🔗 내용 바로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