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상풍 환자는 왜 격리해야 합니까?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 중요한 정보모음 👍
의료비용 미수금 지급 받는법 [모르면 나만손해] 바로보기
알아보자 :: 파상풍 환자는 왜 격리해야 합니까?
파상풍 환자는 왜 격리해야 합니까?
파상풍은 피부나 점막의 상처를 통해 파상풍균이 인체에 침입하여 저산소 환경에서 성장 및 번식하여 독소를 생성하여 근경련을 일으키는 특정 감염입니다.
파상풍 독소는 주로 신경계의 운동 뉴런을 침범하므로 이 질환은 치관 폐쇄, 발작성 경련, 강직성 경련의 임상적 특징으로 하며, 주요 영향 근군은 교근, 배극근, 복근, 사지근 등입니다.
파상풍 환자는 왜 격리되어야 하는가
● 파상풍 환자의 격리방식은 일반적으로 접촉격리, 가능한 한 불필요한 사람의 진입을 피하고 환자의 외부요인의 간섭을 피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파상풍 환자의 경우 시끄러운 소리의 자극이나 물소리의 자극에 의해 환자의 근경련 발작을 더욱 유발하여 골절이나 질식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으며, 환자가 발작하는 과정에서 각궁의 반장과 전신근육의 경직이 나타나 일반적으로 고통스럽기 때문에 파상풍 환자의 치료과정에서 먼저 접촉격리를 하여 치료환경을 안정시키고 물소리의 자극을 피해야 합니다.
● 또한 다량의 파상풍 항독소 또는 파상풍 면역글로불린을 정맥 주사해야 합니다.
● 또한 추가 치료를 위해 진정제 및 진경제제를 적당량 사용하며 환자는 일반적으로 약 1개월 후에 점차 호전되거나 완치될 수 있습니다.
● 또한 환자의 회복은 환자의 파상풍 발병 시기와 일정한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즐거운 생활 되시기 바랍니다.
건강한 관계는 정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중요합니다.
소개드린 내용은 파상풍 환자는 왜 격리해야 합니까? 입니다. 상기 글이 이해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