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_mytop

아이가 코피를 자주 흘리는 이유는 뭘까

바로확인

아이가 코피를 자주 흘리는 이유는 뭘까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아이가 코피를 자주 흘리는 이유는 뭘까

아이가 코피를 자주 흘리는 이유는 뭘까

 

아이의 코피 증상은 작은 일로 여겨져 왔다. 그렇지 않으면 아이가 코피를 자주 흘리면 부모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것은 신체의 특정 부분에 문제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적시에 치료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  그렇다면 아이가 코피를 자주 흘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바로 이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아이가 코피를 자주 흘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1. 코가 건조하다

 

♧  아이가 코피가 조금 나올 때 코가 너무 건조해서 모세혈관이 터져서 코피가 날 수 있는데, 이때 부모들은 긴장하지 말고 아이를 앉히고 머리를 약간 앞으로 기울여 콧속의 피가 입으로 흘러 들어가 위쪽으로 흘러 들어가 메스꺼움과 구토를 일으키지 않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작은 티슈나 탈지솜 덩어리로 콧구멍을 막고 제때 출혈을 멈출 수 있습니다.

 

2. 외상 원인과 좋은 치료방법은

 

♧  어떤 아이들은 콧구멍을 파는 것을 좋아하는데, 코에서 피가 나는 부위는 콧구멍 바로 아래에 있는 코점막의 위치에 있습니다.

 

♧  콧구멍을 자주 파면 코점막 부위가 매우 약하고 얇아지며, 조금만 건드려도 코점막이 파열되어 혈관이 출혈될 수 있습니다.

 

♧  또한 학부모는 격렬한 운동과 좌충우돌도 코 외상을 유발할 수 있도록 자녀에게 자주 가르쳐야 합니다.

 

 

3. 알레르기 비염

 

♧  아이가 알레르기 비염이나 다른 코 질환에 걸리면 코와 코의 점막이 잘 붓고 약해지며, 질환으로 인한 불편함 때문에 코를 자주 비비고 재채기를 하거나 코를 후비면 코 점막에서 출혈이 생기기 쉽습니다.

 

4. 혈액질환

 

♧  응고기능에 문제가 있는 사람은 코피가 날 뿐만 아니라 이유 없이 크고 작은 멍이 몸에 자주 생기고, 한번 몸 표면에 상처가 생기면 지혈이 잘 되지 않는 것이 가장 확실한 증상입니다. 출혈이 잦기 때문에 허혈성 빈혈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고 창백한 안색으로 쉽게 피곤해집니다.

 

 

♧  코피가 자주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생각은 우리가 원하는 삶을 만들어나가는 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정리드린 글은 아이가 코피를 자주 흘리는 이유는 뭘까 입니다. 위 내용들이  좋은 정보가 될수있길 바랍니다.

 

 

 

 

__mytop general mytop